반응형

진주시에서 추진하는 행복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1차에 이어서 2차 재난지원금 이고요. 코로나로 인해서 힘들어하는 시민들을 위해서 노력을 기울인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직 다른 시,도에서는 지원금 지원 얘기가 없는 만큼 지방 작은 도시인 진주에서 지급하는 지원금에는 큰 의미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다른 시,도에서도 지원금이 소식이 있기를 기대합니다.

행복지원금 섬네일

진주시 행복지원금 신청 방법

진주시에서는 코로나의 장기화로인해서 고통받고있는 시미들에게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는데요. 3월 정도부터 시작되어서 이제서야 논의가 완료되고 지급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신청 방법에는 온라인 신청과 방문 신청이 있습니다. 

 

먼저 온라인 신청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온라인 신청은 진주시청 행복지원금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하고요.

 

- 자격대상 :  2021년4월 11일 기준으로 신청일 현재까지 진주시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가능합니다. 

- 온라인 신청대상자 :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 및 세대원(동거인, 미성년자, 외국인은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 온라인 신청 기간 : 2021년 5월 17일 (월)~5월 30일 (일) 까지 입니다. 

                        첫 주는 5부제를 시행한다고 하니 조금 천천히 신청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온라인 지급 수단 : 모바일 진주사랑 상품권 / 10만원권 선불카드가 지급이 됩니다. 

 

위의 신청 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제일 아래로 내리게 되면 행복지원금 신청란이 보이게 되고요.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신청 첫주 주민등록번호 5부제 시행

5부제가 첫주에는 시행이 되니 자신의 출생연도 끝자리를 확인을 해보시고 신청을 하셔야 될것같습니다. 

월요일은 1,6

화요일은 2,7

수요일은 3,8

목요일은 4,9

금요일은 5.0 

입니다.

 

잘 확인 하시여 신청하시고 혹시나 지났더라도 다음주부터는 끝자리에 상관없이 매일 신청이 가능하므로 조금 기다리셨다가 신청을 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신청하기란으로 들어가보면 휴대전화 인증하기가 뜨는데, 본인 소유의 휴대폰으로 인증하시고 들어가셔서 바로 신청이 가능하니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방문신청하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문신청하기 바로가기

 

방문신청시에도 자격대상자는 온라인 신청과 동일하고요. 다만 방문 신청시에는 위임장작성으로 세대원이나 제3자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 방문신청 기간 : 2021년 6월 7일 (월)~2021년 07월 16일 (금) 까지입니다. 온라인 신청이 먼저 이루어지고, 온라인 신청을 못하셨던 분들은 방문 신청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방문 신청은 출생연도 끝자리를 이용해 5부제로 이용이 됩니다. 

- 외국인 및 미성년자 세대주는 신청기간인 2021년 7월 19일 (월)~ 7월 23일 (금)까지 입니다.

지급대상 별 신청 및 수령기간

세대주 현장방문하실 경우는 선불카드가 신청 후 즉시 지급이 되며, 외국인의 경우 관련서류 지참하여 신청하면 즉시 지급이 가능합니다. 이의를 신청하실 경우는 관련 서류를 지참하시어 신청하시고, 필요시에는 심사를 진행할수도있습니다.

 

유의 사항 : 세대 구성기준인은 2021년 4월 30일 기준이고, 각 가정에 배부된 신청서를 미리 작성을 한 후 현장 방문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신분증은 사본이 필요하며, 휴대폰으로 촬영된 신분증은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진주 사랑 상품권 사용처 안내

진주 행복 지원금은 모바일 진주사랑 상품권 및 선불카드 중 선택하여 지급을 받을 수있는데요. 먼저 진주사랑 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진주사랑 상품권 사용처 바로가기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가맹점 홈페이지로 이동이 되며, 제로페이 사용할수있는 곳은 진주사랑 상품권 사용이 가능 합니다. 

진주사랑 상품권 가맹점 검색창

진주사랑 상품권을 검색을 하고 경남 진주로 해서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가맹점 조회

엄청나게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 한 것을 알수있습니다. 이렇게 주변 지역을 검색하거나 가맹점 이름을 검색을 하셔서 사용전에 확인을 하고 가신다면 더욱 도움이 될듯합니다. 

 

선불카드 잔액조회 및 문의사항

선불카드 잔액조회 및 문의는 농협과 경남은행에서 가능한데요.

농협 1644-4000 ☞ 홈페이지 바로가기
경남은행 1600-8585 ☞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는 가입을 통해서 조회가 가능하니 바쁘실 경우는 전화로 확인하시는 것이 빠를 듯 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진주시 행복지원금에 대한 모든 Q & A를 확인 할수있습니다. 

 

▶ 자주하는 질문 바로가기

 

01 모바인 진주사랑 상품권 또는 선불카드로 지급하는 이유는? 

상품권으로 지급하는 이유

당연한 이유같지만, 지역활성화를 위해서 모든 시,도에서 관할지역의 지역화페로 지원금을 지급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미리보기

그 밖에도 다양한 질문들이 있고, 답이 있으니 신청전에 미리 확인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혹시나 온라인이 힘들어서 방문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신청서 링크를올려드리겠습니다. 

 

▶ 진주 재난지원금 신청서 다운로드

 

▼ 진주 재난지원금 관련한 기사 보기

 

'1인당 10만원'.. 진주시 재난지원금 17일부터 신청 - 단디뉴스

[단디뉴스=김순종 기자] 진주시민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는 진주시 재난지원금(=행복지원금) 신청이 오는 17일부터 시작된다. 신청방법은 온라인과 현장방문 두 가지로, 각각 5월 17일부터 30일(온

www.dandinews.com

진주시에서 시장 및 간부들은 재난 지원금을 반납을 했다는 소식도있네요.

 

[서경방송] 진주시 간부공무원, 행복지원금 전액 기부

한편 진주시 간부공무원들이 행복지원금 10만 원을 전액 기부하기로 결정했습니다.조규일 진주시장과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등 98명은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고통을 분담하기 위해이번 행복지원

www.iscs.co.kr

전 시민 행복 지원금으로 인한 혼란을 막기 위해서 안내 콜센터도 가동하기로 하였습니다.

 

 

진주시, 전 시민 지급 ‘행복지원금’ 안내콜센터 가동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오는 17일 온라인 접수 개시 진주시가 전 시민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행복지원금’의 원활한 안내를 위해 안내콜센터를 가동한다고 7일 밝혔다.진주시는 지난달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1인..

www.newscj.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