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19 예방접종이 5월 6일부터 사전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연령과 대상에 따라 예약할수있는 시기가 조금씩 다르므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요즘 대두되고 있는 노쇼백신 접종은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예약방법과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

코로나 19 예방접종이 고령층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모든 예방접종은 예약을 바탕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에서 모든 것을 담당하고 있으며, 지역별로 접종 백신 별로, 연령별로 접종을 하는 기관이 다르므로 이미 숙지하시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바로가기

☞코로나 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 방법 바로가기 ☞코로나 19 예방접종 콜센터 안내
바로가기
☞사업참여 의료기관 찾기
바로가기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 가시면 바로 예약하기 버튼이 보이는데요. 사전예약에도 연령별과 직업별로 예약 시기가 다르므로 먼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0~74세(1947년~1951년) 2021.05.06~06.03
65~69세(1952년~1956년) 2021.05.10~06.03
60~64세(1957년~1961년)
어린이집/유치원/초등1,2교사 등
조기접종 대상자 중 미접종자
2021.05.13~06.03

☞코로나 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 방법 

 

1. 예약정보 입력

- 본인인증

온라인으로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본인명의의 휴대폰이나, 공동 인증서로 인증을 해야 합니다. 미리 준비를 해두시면 빠르게 신청하 실수 있습니다. 

- 본인인증 후 개인정보 입력

본인 인증 후에 휴대폰 번호와 의료기관과 예약 가능한 일시를 선택을 하고 예약 버큰을 누르면 예약이 진행이 됩니다. 

 

2. 예약완료 안내

- 예약완료 안내 화면

예약을 완료하게 되면 예약 완료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 1단계에서 입력을 했던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잘 못된 정보가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시면 됩니다.

-휴대폰으로 예약정보 전송

코로나 19 예방접종 예약이 완료되면 입력하였던 휴대폰으로 예약정보가 전송이 됩니다. 그리고 예약정보를 자세히 보기 위해서 는 홈페이지에 다시 접속을 해서 본인인증을 하면 예약 조회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하기 바로가기

예방접종의 경우 고령층부터 시행이 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예약이 힘드신 분들을 위해서 대리 예약을 받고 있는데요. 대리 예약의 경우에도 본인인증 수단이 필요하므로 대리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인증서를 미리 준비해주시면 빠르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콜센터 예약 안내

고령의 분들 중 주변에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해서 온라인 접수가 힘드신 분들은 바로 콜센터로 예약이 가능한데요. 

전화 한 통으로 주민번호 확인 등을 통해서 바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청할 때 전화했던 휴대폰 번호로 예약 완료 문자가 오며, 예약한 시간 전까지 알림 문자가 와서 잊지 않고 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 코로나 예방접종 콜센터 전화번호 지역별 바로가기

☞ 서울 ☞ 광주 ☞ 경기 ☞ 전북
☞ 부산 ☞ 대전 ☞ 강원 ☞ 전남
☞ 대구 ☞ 울산 ☞ 충북 ☞ 경북
☞ 인천 ☞ 세종 ☞ 충남 ☞ 경남
☞ 제주      

 

코로나 19 예방접종 노쇼백신 예약방법

노쇼백신 이란?

노쇼(no show)란 말은 식당이나 호텔 등 예약을 했다가 아무 말도 없이 오지 않는 손님을 이르는 말인데요. 코로나 19 백신 예방접종에도 적용이 되어서 생겨난 말입니다. 코로나 백신을 예약한 대상자가 접종 시간에 접종을 하러 오지 않아 백신이 남아있는 경우 생기는 백신을 노쇼 백신이라고 불립니다. 우리나라에 들어와서 접종을 하고 있는 AZ백신(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경우 1병으로 10~12명 정도가 접종이 가능합니다. 의료기관에서 백신의 양에 맞춰서 예약자를 받고 있는데요. 갑작스럽게 예약자가 오지 않을 경우 백신은 남게 되고 폐기 처분이 됩니다. AZ백신의 경우 개봉 후 6시간 내에 접종을 마쳐야 합니다. 노쇼 백신인 AZ 백신의 경우가 현제 30세 미만은 혈전 등 부작용으로 인해서 이 접종 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노쇼백신 예약 방법

노쇼백신의 경우 앞서 알아본 예방접종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예약이 불가한데요. 그 양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기 힘들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주변의 의료기관을 통해서 알아보는 방법이 가장 확실한 듯합니다. 

화이자의 각 지역마다 정해진 의료기간에서 접종이 되지만, AZ백신의 경우 화이자보다는 더 다양한 의료기관에서 접종을 하고 있는 만큼 가까운 의료기관에 전화를 해서 노쇼백신 여부를 확인후 예약을 하고 접종을 하러 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콜센터 노쇼백신 알아보기 

 

노쇼백신을 젊은 층에서 선호를 하고 있고, 각 의료기관마다 문의전화가 많다고 하는데요. 아마도 백신 접종후에는 자가격리가 면제되고, 현재 제한되고 있는 사적모임 등에서도 자유로울수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세계적으로 백신접종 인구수가 늘어나면서 백신 접종자들을 받아주는 국가들이 많아졌습니다. 해외여행이나 출장에도 매우 유리하기 때문에 하루 빨리 접종을 맞고 싶어 하는 사람들도 많은 듯합니다. 

 

각 의료기관과 지역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예비명단을 받아서 노쇼백신이 있을 경우 순차적으로 접종을 할수있게 진행하는 중입니다. 하지만, 노쇼백신의 양은 제한적인데 많은 문의 전화로 인해서 예비명단에 대기를 해놓는다 하더라고 언제 맞을 수있을 지는 불투명합니다. 

 

▼ 네이버 카카오 지도로 예약 가능한 노쇼백신 앱 개발 중

 

네이버·카카오 지도로 예약하는 '노쇼 백신', 무슨 의미일까?

[IT동아 권택경 기자] 정부가 ‘노쇼 백신’을 당일 빠르게 예약해 접종할 수 있는 시스템을 네이버, 카카오와 함께 마련하기로 했다. 지난 14일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이 정

it.donga.com

▼ 접종 시작도 전에 동네병원 노쇼백신 문의전화 쇄도

 

"접종 시작도 안했는데"··· 동네병원에 '노쇼 백신' 문의 쇄도 - 의사신문

“벌써부터 하루에 문의전화가 20~30통씩 걸려와서 정상적인 업무를 보기가 어려운 지경입니다.” 오는 27일부터 실시될 만 65~74세 이하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두고 일

www.doctorstimes.com

 

반응형

+ Recent posts